부산가톨릭대학교 일반대학원 [마케팅비즈니스학과]는 진리, 사랑, 봉사의 대학이념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업무의 대표적인 분야라 할 수 있는 마케팅에 대한 학문적 이해의 심화 및 실제 적용을 연구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. 현대 마케팅의 핵심적인 이슈가 고객가치의 창출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에도 이바지해야 함에 따라 이에 적합한 마케팅 교육과정을 수립하고 학습함으로써 대학원생들의 학문적 성취 및 자기계발, 그리고 나아가 자아성찰의 기회로 삼고자 합니다.
부산가톨릭대학교 일반대학원 [마케팅비즈니스학과]는 지역 내 마케팅 전문교육기관의 위상 정립을 목표로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하여 학습자의 만족을 넘어 지속가능한 학과로 발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부산가톨릭대학교 [마케팅비즈니스학과]를 수료 및 졸업하면 다음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.
마케팅 및 광고 홍보 관련 업종 및 기업
텔/관광 등 서비스 관련 업종 및 기업
홈쇼핑 및 전자상거래 관련 업종 및 기업
컨설팅업체 및 각종 연구소
쇼핑몰/1인기업/사회적기업 창업
대학원 박사과정 진학
경영학석사
경영학박사
직급 | 성명 | 학위명 | 연구분야 |
---|---|---|---|
교수 | 김문태 | 경영학박사(마케팅전공) | 마케팅 일반, 마케팅전략, 소비자행동, 브랜드관리, 온라인 마케팅 등 |
교수 | 옥정원 | 경영학박사(마케팅전공) | 경영학 일반, 마케팅커뮤니케이션, 마케팅리서치, 소매관리, CRM 등 |
교수 | 신성욱 | 경영학박사(회계학전공) | 회계원리, 원가관리, 조직행동, 전산회계, 예산 및 감사 등 |
부교수 | 박민숙 | 경영학박사(마케팅전공) | 유통관리, 물류론, 무역관리, 쇼핑몰기획, 창업마케팅 등 |
부교수 | 문윤지 | 경영학박사(MIS전공) | 마케팅정보시스템, 빅데이터 마케팅, 무역영어, 통계일반 등 |
조교수 | 윤대홍 | 경영학박사(마케팅전공) | 홍보영상콘텐츠, SNS마케팅, 서비스마케팅, 연구방법론 등 |
조교수 | 김민준 | 경제학박사(국제경제전공) | 경영학일반, 국제마케팅, 국제무역, 영업관리 등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