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[필독] 수리신청 전 꼭 읽어보세요!학기 초가 시작되면서 생활관 수리신청이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많이 확인되고 있습니다.특히 자주 들어오는 제보를 중심으로 여러분들에게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.수리신청 전에 꼭 한 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먼저 두 생활관 공통적으로 많이 올라온 제보내용입니다.1. 변기가 막혔어요.카리타스관은 1층 여자화장실에, 카타리나관은 1층 행정실 옆 남자화장실에 변기용 압축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. 직접 사용하신 후 반드시 제자리에 반납해주세요.2. 온수에서 녹물이 나와요.특히 학기 초에 이런 제보가 많이 올라오는데요. 방학 중에는 소수 인원만 생활관을 이용하기 때문에 약 3개월의 방학기간동안 쓰지 않는 호실도 있습니다. 이처럼 장기간동안 사용하지 않을 때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. 이럴 경우 2~3분 정도 온수를 계속 틀어놓으시면 물이 깨끗해집니다.3. 따뜻한 물이 안 나와요.기본적으로 온수보일러 가동시간이 정해져있으며, 이 시간이 아니면 온수가 나오지 않습니다. 온수가동시간에도 온수가 안 나오면 수압조절 등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.4. 형광등 불이 안 켜져요. or 형광등 불이 깜빡거려요.일단 수리신청을 하시면 행정실에서 기본적으로 교체수리를 합니다. 하지만 교체를 해도 켜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. 이는 두 형광등 사이에 있는 안정기에 문제가 있습니다. 이는 교내 영선반에 의뢰하여 교체수리 할 예정입니다.다음은 각 생활관 고유 수리제보내용입니다.해당되는 생활관을 확인하시고 읽어주세요.5. (카리타스관) 화장실 잠금장치(일명 “똑딱이”)가 없어요.
화장실 잠금장치는 자재가 없어 수리가 불가능합니다. 불편하더라도 현재처럼 잠금장치가 없는 상태에서 생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.6. (카타리나관) 랜선을 컴퓨터에 꽂아도 인터넷 연결이 안 돼요.카타리나관 호실에는 랜선을 꽂는 곳이 ‘두 곳’ 있습니다. 인터넷 랜선은 각 책상 뒤에 꽂아야 하며, 창문 밑에 있는 랜선 콘센트는 전화연결에 사용하기 때문에 연결이 불가능합니다. 랜선이 꽂아있는 위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!학기 초, 여러분들 생활하시면서 많은 불편함이 있다는 것을 깊이 이해합니다.저희 학생생활교육관에서 편안하고 쾌적하게,그리고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이 밖에 문의사항이나 수리신청사항은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수리신청하시거나각 생활관 행정실로 방문하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.감사합니다! -
식사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입관신청시 식사유형(조식/석식/조식+석식/식사안함)을 본인이 직접 선택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.
-
신청기간내에 입관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?입관신청은 학생생활교육관 홈페이지 인터넷으로 신청기간내에서만 가능합니다.신청기간이후에는 신청불가합니다.다만, 학기중에 입관할 의사가 있는 경우는 학생생활교육관 행정실로 문의하면 됩니다.
-
호실 배정결과는 언제쯤 알 수가 있나요?
생활관 홈페이지 호실배정 조회에서 입관 2~3일전에 확인 가능합니다.
-
생활관 비용은 얼마인가요?학생생활교육관 관리비는 학기별(1.2)로 책정되며, 관리비와 식비(신청한 경우)포함입니다. 물가등을 고려하여 납부금은 변동 될 수도 있습니다.관련된 내용은 학생생활교육관 홈페이지 "공지사항"을 통하여 안내합니다.
-
입관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?
정규학기는 부산가톨릭대학교 및 학생생활교육관 홈페이지 "공지사항 및 팝업창"를 통하여 안내합니다(단,동,하계 입관신청은 학생생활교육관 홈페이지 " 공지사앙"를 통해서 안내합니다.